•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돼 배송지연 해결법
    2021. 12. 7. 02:37

    과거와는 달리 물건을 오프라인에서 구입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물건을 자주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 인데요. 물건을 보내는 경우에는 내가 택배회사를 선택 할 수 있으나 받는 경우에는 선택을 할 수 없다는 점 다들 알고 있으실 것 같습니다. 열번 정도 물건을 수령하면 그 중에 2~3번 이상은 한진택배를 통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급한 물건을 쇼핑몰에서 구입해서 다음날 수령하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내 택배가 언제오는지 마음을 졸이며 계속 택배사 배송조회를 하게 됩니다. 배송이 오는 시간이나 처리 속도가 달라서 수시로 확인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만약 내 택배가 계속 멈춰있거나 배송지연이 되는 경우 답답한 마음이 들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한진택배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되는 경우나 배송지연 때에 배송조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돼 배송지연 해결법

     

    1. 한진택배 사이트

     

    첫번째로는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기 때문에 첫번째는 이 방법으로 조회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종합물류기업 (주)한진

    Global Smart Logistics Solution, HANJIN

    www.hanjin.co.kr

    1. 메인화면으로 들어온 뒤 상단의 메뉴 중 ‘예약/조회’에 마우스를 올리고 배송조회를 눌러줍니다.

      한진택배-홈페이지-배송조회
    2. 이제 여기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운송장번호-조회
    3. 포털사이트에서 조회하는 경우 데이터를 수집하는데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내용을 바로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배송현황

    2. 포털 사이트 이용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방법일텐데요. 택배 운송장 번호를 안다면 포털 사이트에서도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한진택배 홈페이지가 서비스 점검시간이거나 서버에 문제가 생겼을때 이용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 : 네이버 통합검색

    '한진택배 배송조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택배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털-한진택배-배송조회

     

    한진택배 홈페이지로 접속하는 것이 아닌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즉 한진택배 홈페이지를 이용하지 않고도 배송조회가 가능한 방법 입니다.

     

    배송결과

     

    3. 어플을 통한 배송조회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어플을 통한 실시간 배송 조회 방법 입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은 pc 기반으로써 pc 기반 배송조회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모바일로 조회하는 방법을 이용 해 볼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어플

     

    어플을 통한 배송조회는 앱을 설치하고 운송장번호를 등록하면 배송과정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운송장번호-등록

     

    4. 고객센터 문의

     

    모든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간단하거나 단순문의 같은 경우 온라인, ars, 챗봇을 통해서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송오류나 배송지연과 같은 상황이 일어났을 때에는 직접 고객센터로 유선 문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한진택배-고객센터

     

    토요일 같은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배송이 되지만 토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나 집배점 상황에 따라서 다음주 월요일로 지연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한진택배 배송조회 안돼 배송지연 해결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