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돋이 명소 추천 시간
    2021. 12. 13. 11:23

    한 해가 저무는 것은 아쉬워도 또 다른 새해가 시작되는 건 한편으로는 설레는 일이기도 합니다.올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를 힘차게 맞이할 준비는 되셨나요? 하루의 시작은 해가 알리듯이 한 해의 시작을 더 새롭게 새해 일출과 함께하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한 해가 끝나고 새로운 해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마무리와 시작의 의미로 일몰과 일출을 보며 미리 준비와 정리를 하기도 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2년을 맞이하며 해돋이를 보러가실 분들을 위해 해돋이 명소 추천 그리고 해돋이 시간까지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돋이 명소 추천

     

    1. 울산 간절곶

     

    한반도의 아침을 제일 먼저 맞이 할 수 있다는 울산 간절곶은 먼 바다를 항해하는 어부들이 멀리서 이 곳을 바라보면 긴 대나무 장대처럼 보인다라는 뜻에서 유래 했다고 합니다. 매년마다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며 새해의 붉은 태양을 보고 환호하거나 조용히 두 손을 모으고 새해 소원을 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희망찬 새해의 아침을 제일 먼저 맞이하고 싶은 분들은 울산 간절곶을 추천 드립니다.

    * 일출 예상 시간 : 오전 731

     

    울산-간절곶

     

    2. 서울 하늘공원 하늘계단

     

    도심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으로써 바다도 강도 산도 아닌 도시 사이에서 보이는 일출이기에 또다른 감흥을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또한 일출을 감상 한 뒤 주변에 있는 억새밭 산책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늘 공원 일출은 하늘계단 끝에서 풍경이 한 눈에 담아지는 곳으로 도심 가까운 곳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 일출 예상 시간 : 오전 737

     

    서울-하늘공원-하늘계단

     

    3. 포항 호미곶

     

     

    호랑이를 닮은 한반도에서 호랑이 꼬리에 위치해서 호미곶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며 해맞이로 유명한 장소이기에 매년 새해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 입니다. 떠오르는 해를 품고 있는 호미곶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일출 예상 시간 : 오전 733

     

    포항-호미곶

     

    4. 강릉 주문진

     

    등대 옆에서 떠오르는 태양이 매력적인 곳으로 주문진항에 사람이 너무 많은 경우 근처에 있는 아들 바위 공원에서 일출을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영동 지방에서 손 꼽히는 주문진 수산시장에서 경매를 구경하시거나 맛있는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일출 예상시간 : 오전 730

     

    강릉-주문진

     

    5. 동해 추암 촛대바위

     

    애국가 첫 소절 배경화면으로 유명한 동해 추암 촛대바위는 비경과 절경이 돋보이는 해돋이 명소 입니다. 하늘을 찌르는 바위 바로 옆으로 해돋이를 볼 수 있으며 촛대바위 주변에 솟아있는 약 10여척의 기암괴석이 동해 바다와 어루어지며 일출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야침찬 새해의 포부를 다짐하고싶으신 분들은 이 곳 촛대바위를 추천 드립니다.

    * 일출 예상 시간 : 오전 739

     

    동해-추암-촛대바위

     

    매일 아침 365일 마다 해는 떠오르지만 11일의 해돋이는 조금 특별한 곳에서 맞이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2021년 나쁜 일은 잊어버리고 좋은일만 있기를 바래봅니다. 작년에는 해돋이 유명 명소가 폐쇄 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올해에는 아직 소식이 없어서 폐쇄지역이 지정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올해는 꼭 폐쇄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해돋이 명소 추천 해돋이 시간 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