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역ktx 시간표 예매 타는곳
    2021. 7. 14. 01:24

    서울특별시의 중앙역으로써 한반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 서울역 입니다. 일반열차 사용객도 많지만 ktx를 이용하는 고객도 많은데요. 오늘은 서울역ktx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서울역 ktx 시간표 예매 타는곳 모두 정리해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서울역ktx-시간표-예매-타는곳-정리

    목차

    1. 서울역ktx 시간표

     

    먼저 ktx를 이용하기 전에 시간표를 조회해야겠죠. 출발하고자 하는 날에 ktx시간표를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레츠코레일]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의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윈도우10의 엣지(Edge)브라우저 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제한되

    www.letskorail.com

    1.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로 접속 했다면 상단에 승차권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출발역은 서울역으로 자동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도착역을 눌러주세요.

      레츠코레일-홈페이지
    2. 승차권 메뉴로 이동하면 하단에서 인원, 출발일, 열차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때 열차 종류는 KTX/SRT를 선택하고 도착역을 눌러주세요.

      열차-선택
    3. 역명조회 팝업창이 뜨면 도착하고자 하는 역을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역명-조회
    4. 조회하기를 누르면 보시는 바와 같이 하단에 그 날 출발하는 ktx열차의 시간표가 조회 됩니다. 아래에 다음을 누르면 해당일의 모든 시간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2. 서울역 ktx 예매

     

    1. 레츠코레일에서는 시간표 조회 뿐 아니라 예매도 함께 가능한데요. 시간표에서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가 있다면 특실과 일반실 중에 예매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멤버쉽 가입이 되어있으면 멤버쉽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없다고 해도 미등록고객예매로 예매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매-좌석-선택
    2. 이제 성명, 전화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한 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하시고 결제 하시면 예약이 완료 됩니다. 예매권 출력은 프린터기를 통해서 가능하니 프린터기를 통해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매-완료

    3. 서울역ktx 타는곳

     

    간단명료하게 안내해드리면 서울역 정문 쪽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그리고 바닥보에보시면 ktx타는곳 화살표가 보이는데요. 좌측으로 돌아서 쭉 들어가면 들어가는 곳이 보입니다. 이 곳으로 들어오면 앞으로 걸어서 좌측에 보시면 타는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각자 탑승하시는 열차에 맞게 입장하시면 되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인포데스크를 통해 문의하시면 해결이 가능합니다.